브랜딩 과정
Branding
브랜드 매니저 실무
회사의 브랜드를 담당한다면 알아야 하는 필수 지식 Tool
기업의 브랜드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매니저는 조금 더 특별해야 합니다. 기본 개념 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, 커뮤니케이션, 기획 및 보고, 회계와 재무까지 지금 또는 향후 전문적인 브랜드 매니저로의 역할을 수행하실 수 있도록 BM의 경험을 지닌 브랜드 전문가가 지도해 드릴 것입니다.
교육 목적
브랜드 매니저로서의 역할과 필요 역량에 대해 이해합니다.
브랜드 매니저가 수행해야하는 업무에 대한 스킬을 배웁니다.
브랜드 구축, 업체선정 등 살아있는 경험을 듣습니다.
기대 효과
브랜드 매니저로서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.
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.
BM육성, 경력개발, 현안 등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.
교육 대상
브랜드, 마케팅 매니저 및 역할을 수행 중인 담당자
브랜드 매니저로 경력개발, 이직을 고려하는 사람
교육 과정명 : 브랜딩 심화 - 브랜드 매니저 실무
교육 시간 : 8시간 ~ 24시간
난이도 : ★★★★☆

브랜드 매니저 실무 강의 현장

브랜드 매니저 전략적 보고서 작성
Brand Manager 전략적 Brand 관리
- Brand Manager의 정의와 이해, R&R
- 브랜드와 브랜드 경영의 의의
- Brand Hierarchy와 운영 전략
- Power Branding 전략
- BM의 Brand Naming
- BM의 브랜드 진단 & BI 재정립 프로세스
Brand Manager 신제품 설계 및 개발
-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 & 개발 프로세스
- 시장정의와 진입전략
- 신제품 컨셉잡기
- Positioning Map
- 수요예측과 예상매출
- 4P Mix (Product & Price)
- PLC 전략과 Test Marketing
Trade Marketing
- Trade Marketing 의 개념
- 2D2P Mix
- Category Management
Brand Manager 커뮤니케이션 전략
- Marketing Communication개념
- BM의 매체전략
Brand Manager 전략적 보고서 작성
- 전략이란 무엇인가, 좋은 전략과 나쁜전략
- 문제의 정의와 MECE 전략분석 툴
- 활용가능한 전략툴